어떠한 기능이 주어질 때 반드시 보상형광고를 보게끔 되어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기록에서 사용자가 해당 기능을 이용한 것과 광고횟수랑 비슷한데요.
시청률이 현저하게 낮은 이유가 궁금합니다
ps. 미리 로드한 것도 총광고 횟수에 들어가는 것일까요.
[사용자 버튼 클릭]
→ 자체 서버 세션 기록
showFullScreenAd
→ requested (표시 요청 성공)
→ show (광고 화면 표시 시작)
→ impression (수익 발생 시점)
→ userEarnedReward (유저 보상, 서버 기록)
→ dismissed (광고 닫기)
저는 광고 시청 전에 세션을 남기고 userEarnedReward에 보상이 주어지고 기록하는데요.
제 데이터 상으로는 80% 이상인데 토스 내부에서 집계되는 로직이 궁금합니다!
@gyeongmin951 님 안녕하세요
콘솔, 운영, 검수 관련해서는 채널톡을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혹시 해당 로직에 대해 답변 들으시면 공유좀 부탁드립니다.
저희도 항상 궁금해하던 부분이였어서요.
넵,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넵 알겠습니다. 점심시간 전에 보내긴 했는데 답변이 아직 안 왔네요.
광고시청=impression(광고 노출수)/loadFullScreenAd(미리로드한 것 포함) 같습니당.감사인사가 늦었네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간단하게 광고로드시점만 최적화했더니, 시청률이 2배 올라가네요.
분모에 광고로드는 포함인거같습니다.
다만, 시청률이 2배 올라갔지만, eCPM은 변동 없습니다. ㅎㅎㅎㅎ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네요!
eCP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