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인증 문의

@seonjeong @Dylan
1,2번 질문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샌드박스 앱에서 본인인증 테스트 가능한지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kimybzz 님 안녕하세요

늦게 답변 드려 죄송합니다.

1번 확인해보니 아직 내부 수정이 안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바로 수정은 어려워 보입니다.
필요하시다면 지난번 안내드렸듯이 환경변수를 사용하시어 분기를 부탁드립니다.

2. txID 유효 시간은 30분으로, 30분 이내 유저가 인증을 완료해야 합니다.
인증 완료와 결과 조회는 별개로 진행이 되어,
유저가 인증을 완료했을 경우 결과 조회 API를 호출해주시면 되며, txID가 만료되더라도 인증 완료 후 60분 이내 결과를 조회해주시면 됩니다.
결과 조회는 인증 완료 후 60분 이내에 조회를 해야하며, 만료가 되었을 경우 다시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3번 관련해서 예제 수정해두겠습니다 :scream:

추가로 샌드박스에서도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1. 넵 확인했습니다.
    지금으로서는 빌드를 뽑아서 자체 테스트를 하고 그 빌드를 바로 출시할 수 없고,
    검수/출시용 빌드를 한번 더 할 수밖에 없겠군요.

  2. 별개의 유효시간을 가지고 있군요.
    그렇다면 또 질문이 있습니다.

    2-1.
    txId가 유효한 상태에서 유저가 본인인증을 시작하였고,
    완료 직전에 txId가 만료되었다면 appsInTossSignTossCert 과정이 실패로 응답될까요?

    2-2.
    유저가 인증을 완료한 시점에 txID는 유효한 상태였으나
    본인확인 ‘상태’ 조회하기 직전에 만료되었다면 ‘상태’조회 시 어떤 status가 올까요?

    2-3.
    txID가 만료되더라도 인증 완료 후 60분 이내 결과를 조회해주시면 됩니다” 라고 하셨는데요.
    ’결과’ 조회 시에 txID를 넣어서 요청해야 되는데, 그때에는 60분 이내이기만 하면 txID가 만료된 상태여도 상관 없다는걸까요?

2-1 넵 실패로 응답됩니다.

2-2 txID 만료로 인해 EXPIRED 로 응답됩니다.

2-3 넵 맞습니다 txID 는 만료되어도 결과는 다른 프로세스라 결과는 인증 완료 후 60분 이내에 2번 허용됩니다.

질문이 많았을텐데 답변 감사드립니다.

지금 테스트 중인데요. 한 가지 제보드리자면
샌드박스 환경에서는 못한다고 봐야 될것 같아요.

  • iOS : API 호출 시 크래시 발생
  • AOS : API 호출 시, 별도 인증화면 없이 바로 완료 응답이 내려옴 + 상태조회를 하면 REQUESTED 혹은 IN_PROGRESS 가 내려와서 진행 불가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QR 테스트 환경으로 본인인증을 해봤는데요.
저의 경우는 인증 시에 이름/생년월일/전화번호 + 계좌확인 + 신분증까지 요구를 하더라고요.
그런데 같은 팀의 다른 분은 FadeID 만 잠깐 돌더니 인증이 끝났다고 하셔서요.
그분은 다른 곳에서 이미 인증을 하신 적이 있어서 그런걸까요?

이름/생년월일/전화번호를 받는 형태는 본인 인증이고, face id 체크하는건 원터치 인증입니다.

원터치 인증으로 테스트하신거 맞으실까요?

시뮬레이터에서는 크래시가 날거에요 :cry:
실기기 > QR로 테스트 부탁드려요.

원터치 인증은 토스인증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동일하고, 아래와 같이 동작해요 :slight_smile:

  • 기기에 토스인증서가 있다면, PIN 인증 또는 단말 생체 인증 (Face ID, 지문인증 등)
  • 기기에 토스인증서가 없다면, 토스인증서 발급 후 PIN 인증 또는 단말 생체 인증

아 이미 인증서가 있는것의 차이었군요.

@seonjeong
원터치 인증으로 빌드했었고, 하나의 빌드로 두사람이 같이 했었습니다.

서버에서 결과 조회 시, CE0001 혹은 CE1000 에러가 온다고 하는데요. 혹시 어떤 에러인지 알 수 있을까요?

CE1000는 유효하지 않은 토큰 사용으로 인한 에러입니다. 만료된 Access Token이거나 유효하지 않는 값으로 시도한 것 아닐까요 ?!

CE0001 도 궁금합니다!

500 에러코드 였을 듯 합니다.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통신이 원활하지 않을때 리턴하는 에러입니다.

혹시 AOS 관련된 부분 해결이 되셨을까용?

앗 다른 글로 문의주셔서 말씀주신 txID 기준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잠시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