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문제 해결
스마트 발송을 콘솔에서 설정을 하는데, 이게 그냥 자동으로 토스 내부에서 알아서 큐잉하여 보내는걸로 알고있었는데, 그게 아닌가요? api로 쏴야지만 발송이 되는건가요?
가이드를 봐도 직접 보낸다는 게 없어서 헷갈리네요. 그리고 만약 둘다 가능하면, 스마트발송을 여러개 할때 구분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스마트 발송 중 광고성 메시지는 자동으로 발송되는게 맞고, 기능성 메시지는 API 호출을 통한 발송과 토스 서버를 통한 발송으로 나뉩니다.